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

냉동소고기로 맛있는 육회 만드는법 요리 레시피

by 카라멜냥 2016. 12. 22.

냉동소고기가 집에 있는데
어떻게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난번에 샤브샤브를 할 때
육회도 가능할 것 같길래

육회를 만들어보았어요.

육회만드는법생각보다 굉장히 쉬워요!!!

코스트코에서 사온 냉동소고기 부채살을 준비!!

1.
스테이크용으로 손가락 두께로 잘라놨던
소고기 부채살 400g을 다시 채 썰었어요.

(보통은 우둔살, 홍두깨살, 치마살,
업진살, 꾸리살 등을 사용한데요.)

살짝 살얼음일때 써는게 칼질이 쉬워요~♥


2.
집에 배가 있다면
배 1/2도 같이 채썰어주세요.

3. 양념
다진파1, 마늘1, 참기름1, 깨소금 적당량,
설탕1, 간장2, 소금, 후추 약간씩
계란노른자 1개

적당히 넣어보시고 달게 하고 싶으면 설탕을
밍밍하면 소금 또는 간장을 살짝 넣어보세요~

간장은 맛있는데 많이 넣으면
육회색깔이 검어질 수 있으니깐
확인하며 넣으세요.^^

섞어요~~>.<

저는...
배랑 노른자까지 다 한꺼번에 섞었어요 ㅋㅋㅋ

육회만드는법 끝!!

접시에 예쁘게 세팅하고~~


칭따오와
벨큐브치즈와까망베르치즈와맛나게 냠냠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