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아비시니안

고양이질병 flutd 하부요로계증후군

by 카라멜냥 2017. 7. 11.
수컷고양이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이고....
한번 유발하면 재발하기 쉽데요 ㅜ.ㅜ
결론은 flutd 하부요로계증후군.....

얼마전부터 이상했어요.
원래 고양이들은 그루밍을 잘 하는데요,
응꼬도 생식기도 다 스스로 햝아서 깨끗하게 하죠..

가끔 응꼬 그루밍하고... 저한테 와서 부비면 왠지...ㅋㅋ
암튼,, 구루밍을 할때 발이나 몸통을 많이 하는데,,
유달리 생식기를 햝는,, 그루밍하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러더니 엊그제 아침부터 갑자기 고양이가 이러고 있더라고요......
쉬야하는 포즈로.....
카펫 위에서...

화장실이 아닌데 말이죠..


보니깐 생식기에 흰색 눈꼽같은게 붙어있었어요..

그리고 하루종일 쉬를 하고싶어하는데 쉬가 안나오는 눈치에요..
쉬를 찔끔찔끔해요..
그리고 힘을 주니 대변만 나오고.. 소변을 막상 못보더라고요 ㅜ.ㅜ

기자귀를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병원에 물어보니 지금 기다리는 사람 많으니 다른곳 알려주며 알아보고 얼른 빨리가래요..
알려주는 곳에 전화해서 얘기하니 빨리오라고...
부랴부랴 병원 가보니.... flutd 하부요로계증후군
약 먹고 치료하는 단계도 있지만,,,,
초음파랑 엑스레이 찍어보고는...

결국 카테카 튜브 삽입... ㅜ.ㅜ

그리고 방광속에 있는 슬러지들이 많이 쌓여있고,,
슬러지들이 나올때까지 기다려야한데요..;;;;; 침전물들이 왜 이리 많은거니 ㅜ.ㅜ

그 눈꼽같이 생겼던 침전물들이 엄청 많다네요.

주사기로 쭈욱 빼서 깔끔해질줄 알았는뎅.. 안되나봐요 ㅜ.ㅜ;;;


입원......
며칠걸리려나~~~


이게....... 길냥이들은 조치를 못해주면 결국 방광이 터져버릴수도 있다네요 ㅜ.ㅜ


아프지마요~~~~♥